본문

이태원 참사는 문재인 정권 탓

  • never
  • 조회 10434
  • 이슈빠
  • 2022.11.04 10:45
http://i.imgur.com/Pm1P8Um.jpg


농담으로 한 말이 아니라

"진지하게"한 말임.

이 말 그대로 해석하면 집권후 6개월동안 국민들이 과반수 이상

반대하던 경찰국까지 강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자기네들이

무능해서 경찰을 장악하지 못했다는걸 자인한다는 소리임.

 
 

4일 방송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의 '말말말' 코너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한

"우리 국민들은 왜 이런 참사를 겪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묻고 있다. 이 엄중한 시기에 국가는 어디에 있었는지를 묻고 있다"

"정치는 국민의 삶에 대해서, 생명과 안전에 대해서 무한책임을 지는 것"

발언을 언급하며)

"결국은 국가, 정부 어디 있었나 그 말을 하는 거 같다. 이재명 대표는 야당 대표지 않냐. 본인이 기본적으로 과거에 경기도지사, 어떤 한 지역의 책임자였다. 그때 이천 쿠팡 물류 화재가 있지 않았냐. 그때 먹방을 찍었던 분이다. 국가 어디 있었냐고 하면 당시 화재 사고 때 어디 계셨나 질문이 나올 수밖에 없다. 과거의 행적에 대해 조심해야 되는 부분인데, 지금 와서 먹방 찍을 판단을 해놓고는 지금은 다른 사람한테 지적하고 있다"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금 이 상황에 그러고 싶냐"

"할 말이 없다"

"이 이야기는 이 대표 말이 아니고 희생자, 남겨진 유가족, 국민들이 묻고 있는 거다. 청춘들이 길을 걷다가 압사 당할 때 국가와 정부가 어디 있었는지, 왜 출동을 못했는지, 왜 인원 분산을 하지 않았는지, 왜 일방통행을 하지 않았는지 그걸 묻고 있는 거다. 이 상황에서 내로남불 이야기를 하냐. 더 드릴 말씀이 없다"


정미경:

"전 의원님, 그러면 제가 묻겠다. 세월호 이후에 문재인 정권 이후에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가 뭐라고 했냐. 앞으로 안전, 최고로 치겠다고 하지 않았냐. 앞으로 이런 사고는 다 막겠다, 시스템 만들겠다고 하지 않았냐. 112 시스템 왜 안 고쳤냐. 왜 정비 안 했냐. 이런 사고가 났다는 건 일단 문재인 정권 책임이 있는 거다. 약속 어기지 않았냐. 우리는 믿고 있었다. 이제는 큰 사고에 대비하는 국가적 시스템이 완비돼 있다는 걸. 그거에 대해 묻는 거다. 이재명 대표에 대해 이야기한 게 그렇게 화가 나냐"


전재수:

"참 어이가 없다. 윤석열 정부가 들어서고 나서 언론탓, 야당탓, 전 정부탓, 과거탓 하더니 이 상황에서 문재인 정부 탓을 하냐. 이전에 참사가 났는데 또 났다. 문재인 정부 뭐 했냐. 또 남탓을 하냐. 이 토론 하기 싫다. 여기서 그런 탓을 해야겠냐. 원인을 규명하고, 책임을 묻고, 보완할 게 있으면 그거 위주로 가야지, 이런 식의 토론은 하기 싫다"


정미경:

"할 말이 없으시니까 토론을 하기 싫은 거겠지"

...


단군 할아버지 잘못이네요.

 

추천 32 비추천 1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