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세월X 에 대해 한말씀 올리겠습니다.

  • dsfaaaaa
  • 조회 18199
  • 이슈빠
  • 2016.12.26 22:48
  • 문서주소 - https://threppa.com/bbs/board.php?bo_table=0101&wr_id=61747

세월X 에 대해 한말씀 올리겠습니다.

 

오전 11시부터 지금까지 정주행하고 네티즌 분들의 여론이 걱정되서 네이트, 네이버를 둘러보니 아니나 다를까

자로의 세월X 가 신나게 얻어맞고 있네요... 

이과 생으로써 그의 논리를 나름대로 긁적이며 영상을 찬찬히 분석했던 저로써 네티즌 분들의

여러 억측들이 못내 답답하기도 하지만 사실 그럴 수 밖에 없다고도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세월호 참사에 대해 정부측의 의견과 가장 격렬히 대립각을 세우고 대중들의 지지를 얻었던 것은 다름아닌 파파이스입니다.

따라서 일부 다른 의견들도 있었으나, 세월호 참사의 원인에 대해 큰 두가지 견해는 정부측의 의견과 파파이스의 닻을 이용한 고의침몰설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세월X는 양쪽의 가설을 모두 부정합니다. 

1. 정부측의 주장대로 과적, 조타 미숙으로는 세월호의 날카로운 변침과, 빠른 속도의 침수를 설명할 수 가 없다.

2. 파파이스 측의 고의 침몰설에서 반드시 전제가 되어야만 하는 ARS 조작은 없었다.(왜냐하면 파파이스 측의 가설은 정부가 내놓은 ARS 항적도는 틀렸고, 세월호는 섬에 좀 더 가까이 붙어서 항해했으며, 그 이유는 지그재그로 항해하다가, 해저에 닻을 연결해 급격한 변침으로 침몰되었다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가설이 들어맞기 위해서는 정부가 내놓은 ARS 항적도를 완전히 부정해야만 합니다.)

 

이러니 비판을 안 받을래야 안받을 수가 없지요.

 

나아가 세월X는 자료를 반박하는 것 뿐만 아니라 과학적인 방법에 근거해 논리적으로 몇가지 명백한 팩트들을 제시합니다.

 

1. 세월호의 참사에는 반드시 외력이 작용했다

2. R/D 영상에서 세월호과 급변침을 하며 생긴 물체는, 정부의 주장대로 컨테이너가 결코 될 수 없다. 

3. 정부가 공개한 ARS 항적도는 R/D, 세월호의 아이들이 남긴 사진, CCTV를 분석해본 결과 정확한 정보이다. 

특히 3번의 경우 자로의 논리가 정확하다면 굉장한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수많은 항적도와 R/D 자료를 바탕으로 세월호의 침몰 원인에 대해 논리적으로 분석해갈 수 있을 테니까요.

자로도 이 부분을 명확히 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총 영상의 절반가량 즉 4시간에서 ~ 4시간 반 가량은 파파이스의 고의 침몰설을 부정하는, "예컨데 ARS 정보는 모두 조작되었고, 닻을 이용해 고의침몰되었다" 라는 가설을 부정하는데 소비합니다.

 

사실 어쩌면 여러 다른 분들이 생각하시는 것 처럼, 지금이 굉장히 중요한 순간일 지도 모릅니다.

만약 자로의 말이 맞다면, 그러니까 어떤 특정 외력에 의해 배가 침몰한 것이고 정부, 혹은 누군가가 그것을 숨기려고 한다면

그런 자들에게 지금 현 상황은 더할나위 없이 바라던 상태일 것이니 말입니다.

정부가 과적, 혹은 조타 미숙 등의 일반적인 이유를 들이대면서 빠르게 사건을 덮으려는 행동을 취해 왔다는 것은 이미 다 아실 겁니다. 그러나 거기에 더해 정부측의 의견을 반박하는 이들이, 정부(혹은 주범)이 전혀 고려하지도 않고 그럴 의도도 없었던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그것을 검증하는데 시간을 써버리고 있다면, 정부(혹은 주범)은 간간히 그들의 장단을 맞춰주면서 천천히 진짜 증거들을 없앨 수 가 있는 거죠. 

개인적으로 생각컨데 정부가 ARS 자료를 순차적으로 언론에 배포한 점이 바로 시간을 끌고 언론을 분산시켰던 방식이며, 인양을 핑계로 배에 공식적으로 파공을 뚫은 일련의 과정이 진짜 증거들을 없애가는 과정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자로의 논리가 사실이라면.

 

나아가 많은 분들이, 만약 자로 말대로 세월호가 외력에 의해 침몰했다면(자로는 사고인지 고의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히 말하지 않습니다.) 침몰 직후 해경들의 의문스러운 행동들과 선원들을 우선적으로 구한 것, 또한 승객들의 구조에 소홀히 한 점은 어떻게 설명할 것이냐고 의문을 제기하고 있더군요.

제 소신대로 말씀드리자면 만약 설령 세월호가 잠수함의 충돌이라는 불의의 사고에 의해 침몰했다고 가정하더라도, 정부는 그렇게 처신할 충분한 동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박근혜 정부에서만)

세월X에서도 나오듯 2년 후에 인도네시아에 대한 잠수함 판매가 잡혀 있었고, 군수업이 그렇듯 그것은 꽤 큰 돈벌이일 것입니다. 또한 무언가에 맞아 배가 흔들렸다 라는 증언은 특히 선저에 있던 승객들이 명백히 들었을 것인데 잠수함에 의한 사고라는 것을 알리고 싶지 않은 군부로서는 목격자?들이 많은 것을 그리 달갑게 여기지 않았을 거구요.

사고가 일어난 직후 군부쪽에서 직접적으로 세월호, 혹은 대통령에게 보고를 하고 순간적으로 선원을 대피시키고 입을 맞추게 하는 등의 의문 또 한 얼마든지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정말 생각하기 싫지만... 만약 고의였다면...  그들의 대처에 의문을 제기할 것도 없죠. 미리 짜놓은 각본에 맞추어 움직였을테니.

 

별 것 아닌 내용을 주저리 주저리 적었습니다.

다만 글을 마무리 하며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은 세월X에 대해 비판을 하려 한다면, 꼭 반드시 최소한 스킵없이 세월 X영상을 

보란 말씀을 하고 싶습니다.

여러 네티즌 님들이 제기하는 여러 의문들에 대한 대부분의 답이 과학적이며 논리적인 방식으로 제시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요약본들에게서는 느낄 수 없는 평범한 한 사람의 오직 진실을 갈망하는 끈기, 인내, 바보스러울 정도의 노력이 러닝 타임 내내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라고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데 저는 한 말씀 더 덧붙여 보려 합니다.

진실은 그렇게 만만한 것이 아닙니다. 

자극적인 소재는 대중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진 모르겠습니다만, 정치가 아닌 과학에서 쪽수가 많고 적음은 전혀 고려대상이 아닙니다. 

오직 수치와 계산에 의해 쌓여진 과학적 논리가 진실을 밝히는 유일한 도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세월호 아이들에게 정말 정말 미안하다.. 라는 말과 함께 자로님꼐도 심심한 경의를 표합니다.

 

 

 

추천 38 비추천 1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