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골닷컴] 요리스 '유로 2016 재현은 없다'

  • gami
  • 조회 452
  • 번역기사
  • 2018.07.15 02:43
  • 문서주소 - https://threppa.com/bbs/board.php?bo_table=0201&wr_id=82863
[골닷컴] 요리스 '유로 2016 재현은 없다'

지난 유로 2016에서 프랑스 대표팀은 상대적인 약체로 평가받던 포르투갈에게 우승컵을 내줘야 했으며, 이번 2018 월드컵에서도 크로아티아보다 상대적으로 전력이 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로 2016 결승같은 일이 다시 일어날 것 같냐는 질문을 받은 위로 료리스는 다음과 같이 답했다.


"아니다, 그런 일이 다시 일어날 거라곤 생각하지 않는다."


"유로는 많은 선수들에게 새로운 일이었다. 벨로드롬(유로 2016 준결승 장소)에서 세계 챔피언들을 상대로 승리하며, 사람들과 좋은 교류를 나눴지만, 우린 그렇게 (결승에서 승리할 운명이라) 보지 않았었다."

"비록 (홈에서) 따라오는 행복감이 있었지만, 이번 벨기에를 상대로 그런 전철을 밟을 수는 없었다. 우린 우리가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 알고 있고, 우린 우리 팀에게 결승에서 승리할 최고의 기회를 주고 싶다. 그게 우리 목표이며, 이번 경기를 준비하면서 활용하고 있는 멘탈리티이다."


크로아티아가 계속 연장전을 뛰고 있는데, 크로아티아의 체력이 문제가 될 것 같지 않냐고 묻자


"크로아티아는 자신들이 갖고 있는 사기의 가치를 보여줬으며, 그건 꽤 믿기지 않을 정도로 대단한 것이었다."

"크로아티아는 이번 대회 내내 그런 모습을 보여줬으며, 세 번 연속으로 연장전을 뛰었다. 이건 크로아티아라는 팀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는 걸 보여주는 것이다."

"크로아티아 선수들은 저마다 대단한 재능을 지니고 있지만, 크로아티아 선수들은 뭉쳤을 때 믿기지 않는 힘을 보여준다. 우린 크로아티아라는 팀을 많이 존경하고 있으며, 우린 승리를 위한 완벽한 경기를 해야할 것이다."


팀이 긴장하고 있지는 않냐고 묻자.

"꽤 차분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대회를 시작한 이후로 계속 말이다. 우리가 얼마나 멀리 왔는지 깨닫는다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이런 식이 더 나은 것 같다."

"감독님, 그리고 대통령님과의 대화가 중요했다. 팀 관리가 우리에게 최고의 컨디션을 선사해줬지만, 이런 힘은 우리가 시작했을 때부터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어떤 도전이라도 마주할 힘말이다."

"이번 경기는 우리 선수 생활 중 가장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다. 우린 피지컬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준비될 것이다. 특별한 경기가 될 것이다. 월드컵 결승이다. 우린 지금 분위기를 유지해야 하며, 최종 목표를 위해 집중해야할 것이다."


원문 : http://www.goal.com/en/news/lloris-vows-no-repeat-of-euro-2016-final-complacency/5gwklos4v1tw1judibzyelusl

추천 1 비추천 0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