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45일내 반도체 정보 안 넘기면.." 삼성전자 압박하는 백악관

  • 캡틴
  • 조회 527
  • 2021.09.25 22:23
  • 문서주소 - https://threppa.com/bbs/board.php?bo_table=0202&wr_id=340615
"45일내 반도체 정보 안 넘기면.." 삼성전자 압박하는 백악관

백악관 세번째 반도체회의..삼성전자 '자발적 정보공개' 압박

백악관과 미 상무부가 글로벌 반도체 쇼티지(공급 부족)에 대응하기 위한 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삼성전자도 '자발적 정보공개' 압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백악관은 브라이언 디스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과 지나 러몬도 상무장관 주관으로 반도체 업계와 화상 회의를 개최하면서 자발적 정보공개를 거론했다. 상무부는 기업들에 앞으로 45일 안에 재고, 주문, 판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질문지에 답할 것을 요구했다.

중략

라이몬도 장관은 "공급망(supply chain)에 관한 추가 정보를 업계로부터 받을 것"이라며 "투명성을 높여 반도체 병목현상이 어디에서 일어나고 어디에서 문제가 생길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만약 기업들이 정보 공개에 협조하지 않으면 미국 정부는 국방물자생산법(DPA)을 근거로 정보 제출을 강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이날 회의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대만 TSMC, 애플, 인텔 등 IT업체 외에도 제너럴 모터스, 포드, 다임러, BMW 등 완성차 업체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메드트로닉, 스텔란티스 NV 등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최시영 파운드리사업부장(사장)이 화상으로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

황시영 기자 apple1@mt.co.kr

http://news.v.daum.net/v/20210925151036805?x_trkm=t





속절없이 넘겨줘야하는건가....? 안 넘겨줬으면 하는데 그게 가능한가?ㅜㅜ

추천 0 비추천 0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