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적반하장' 옥시 "곰팡이에 오염된 가습기 때문"

  • 블루레드썬
  • 조회 1347
  • 2016.04.26 13:30

 

검찰이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을 수사 중인 가운데 제조업체인 옥시레킷벤키저가 "오염된 가습기 때문에 폐손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한 보고서를 민사재판에 낸 것으로 확인됐다. 봄철 황사나 꽃가루 등 황당한 가능성을 언급한 데 이어 피해자들에게 가습기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은 책임을 돌리는 연구자료를 제출한 것으로 논란이 예상된다. 

이같은 사실은 CBS 노컷뉴스가 26일 입수한 '공동전문가보고서'를 통해 확인됐다. 해당 보고서는 성균관대학교 의대 강북삼성병원 K교수와 싱가포르 마운트 엘리자베스병원 호흡기 자문의사인 P 부교수, 폐질환 전문병원인 영국 왕립브롬톤병원 자문의사 T박사 등 3명의 명의로 작성됐다. 

이 보고서는 옥시 측의 법률대리인을 통해 민사재판부에 제출됐다. 질병관리본부(이하 질본)의 2012년 "가습기와 폐손상간의 인과관계가 성립된다"는 역학조사 내용과 실험 환경을 반박하는 내용이었다.

문제는 K교수 등이 작성한 보고서가 가습기 살균제가 피해원인이 아니라 가습기가 '오염'돼 바이러스 혹은 곰팡이균이 번식을 하면서 폐질환으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한 부분이다. 이들은 피해자들의 사망 원인에 대해 "감염, 특히 바이러스성 감염이 가장 의심되는 원인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잠깐만요. 오염된 가습기 때문이라구요??? 오염된 가습기 깨끗하게 하자고 넣는 제품이 옥시 아니던가요?

 

자기들이 무슨 제품을 파는지도 모르는 이런 인간들 그리고 저 K교수도 발본색원해서 교수직을 파면시켜야됩니다.

 

 

 

 

옥시제품입니다.

 

  • 세제:파워크린 , 옥시크린, 오투액션, 울라이트  
    섬유 유연제 : 쉐리  하마 브랜드 :물먹는 하마 등등 (하마란 이름이 들어간 모든 제품)  
    방향제:에어윅 시리즈들  
    청소용품:이지오프 뱅 , 옥시싹싹, 하픽 시리즈 (하픽 화이트 &샤인, 하픽 파워 플러스, 하픽 청그린, 하픽 미스터 펑)  
    주방용품:피니시 시리즈 (피니시 파워 텝스, 피니시 파우더, 피니시 린스)  
    생활용품: 데톨 시리즈(세정제), 비트 시리즈(제모용품)  약품:게비스콘, 스트랩실  

    불매만이 답은 아니지만 정부가 제대로 일을 안하고 있으니 국민들이라도 불매합시다.

 

추천 4 비추천 0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