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무릎과 오십견등 어깨 통증일때, 도움되는 간단한 습관의 변화.

  • 캡틴
  • 조회 1367
  • 2018.03.13 21:13
  • 문서주소 - https://threppa.com/bbs/board.php?bo_table=0208&wr_id=8381
감귤냥이   (118.♡.148.75)        2018-03-13 (화) 20:15

무릎 통증, 어깨등 50견 통증, 
안면비대칭   있는 이는 참고로 들어두시기 바랍니다.  




**걸을때 무릎에 통증이 있는 분 
- 걸을때 통증이 있다면 본인의 걸음걸이 습관을 주의깊게 확인해야 합니다.
걸음을 걸을때 [골반]도 모델 워킹처럼 [앞뒤로 움직여줘야 합니다.] 그래야, 무릎연골 소모가 적어서 회복이 됩니다. 

대부분의 무릎관절이 소모되는 환자의 걸음걸이를 살펴보면 골반은 움직이지 않고 다리만 움직입니다.
이 걸음은 잘못된 무게중심 이동으로 무릎의 연골소모를 증폭 시킵니다. 그래서 신경을 건들이고 통증을 유발합니다
스스로 직접 걸음을 걸어보면 차이를 느낄수 있을껍니다. 오다리도 문제겠지만 대부분의 무릎의 연골소모는 바르지 못한 걸음걸이에 있습니다. 
스스로 걸을때 가벼운 통증을 느낀다면, 한번 골반도 앞뒤로 움직이면서 걸어 보시고 차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골반을 앞뒤로 움직여 걸어다니는 것만으로 걸음걸이가  무게중심이동이 자연스럽게 된다 면 통증도 줄고, 연골회복에도 도움됩니다.






** 무릎의 좌우 어느쪽이든 '무릎이 한쪽만 특별히 만성통증으로 아프다'  
- 이경우는 고관절부상을 유발하는 직업이 아니라면 대부분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만들어집니다.
대부분 잠자는 자세가 한쪽으로만 옆으로 누위 자 는 경우가 많을껍니다. 이 경우 잘못된 수면습관이 원인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에 이것을 유념하기 바랍니다.

이경우 도움되는 방법은 
[엉덩이 뒷쪽과 옆쪽 골반 부위를 "강하게 마사지"]하면 무릎통증이나 다리가 덜 절이는등 아픈 것이 덜 할껍니다. 
그부위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습관적으로 다리부위가 절이거나, 무릎관절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수면습관을 살펴보고 "골반부위 통증을 느끼는 곳을 자가진단"해서 "강하게 마사지"를 하는 것을 권합니다.






** 50견 어깨통증 도 마찮가지입니다.
생활습관이 통증이 있는 어깨와 목 한쪽으로만 대부분 누워 잠 드는 경우 가 많을껍니다.
이 경우도 덜 아플때 원인이 되는 생활습관(한쪽으로만 누워자는 습관)을 바꾸고, 스트레칭 을 자주 해주며 지압이나 마사지를 해주면 나아집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안면비대칭 교정 마사지 또는 스트레칭

 이건 구글이나 유투브에서 검색하시면 꽤 많이 나올껍니다. 그러니 따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얼굴이 좌우가 약간 삐뚤합니다. 
이것은 잘못된 자세와 습관으로 형태가 고정되는데 자세교정과 마사지등으로 몇년단위로 꾸준히 반복하면 상당부분 교정이 됩니다.



관절은 통증이 심해지는 장년기 전후에도 효과있지만,  가장 효과가 좋은건  성장기 청소년기이니 
학생들은 꾸준한 자세교정과 바른 생활습관을 익히고 스트레칭만으로도 미형의 얼굴 을 가지고 키가 몇센치는 더 클수있습니다.

추천 2 비추천 0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