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스타벅스 코리아는 역대 최장수 시즌 음료인 '토피 넛 라떼'의 누적 판매량이 3000만 잔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토피 넛 라떼는 스타벅스가 2002년 출시해 매년 겨울 기간에만 판매하는 계절 음료다. 구운 견과류의 고소함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올해 판매량은 지난달 9일부터 한 달 만에 200만 잔을 넘어섰다. 매년 연평균 성장률은 15%에 달한다.
주요 구매 연령층은 30대가 43%로 가장 많고 이어 40대(35%)로 30~40대의 비중이 80%를 나타냈다. 핑크빛 비주얼로 20대(40%)의 구매 비중이 가장 높았던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와는 다른 결과다. 이는 30~40대가 비교적 친근하고 대중적인 맛을 선호한데 따른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http://v.daum.net/v/20221206091430302
스타벅스 코리아는 역대 최장수 시즌 음료인 '토피 넛 라떼'의 누적 판매량이 3000만 잔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토피 넛 라떼는 스타벅스가 2002년 출시해 매년 겨울 기간에만 판매하는 계절 음료다. 구운 견과류의 고소함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올해 판매량은 지난달 9일부터 한 달 만에 200만 잔을 넘어섰다. 매년 연평균 성장률은 15%에 달한다.
주요 구매 연령층은 30대가 43%로 가장 많고 이어 40대(35%)로 30~40대의 비중이 80%를 나타냈다. 핑크빛 비주얼로 20대(40%)의 구매 비중이 가장 높았던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와는 다른 결과다. 이는 30~40대가 비교적 친근하고 대중적인 맛을 선호한데 따른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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