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바페·네이마르 맹활약' PSG, 바이에른 뮌헨 격파 [챔피언스리그]

박찬형 2021. 4. 8. 08: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최강팀 파리 생제르맹(PSG)이 8일(이하 한국시간) 독일의 제왕 바이에른 뮌헨을 3-2로 꺾고 지난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패배를 설욕했다.

스포츠방송 ESPN에 따르면 PSG는 슛 기반 기대 득점에서 1.9-4.2, 슈팅 제외 득점 기댓값은 0.3-5.0으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열세가 확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프랑스 최강팀 파리 생제르맹(PSG)이 8일(이하 한국시간) 독일의 제왕 바이에른 뮌헨을 3-2로 꺾고 지난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패배를 설욕했다. 킬리안 음바페(23), 네이마르(29)는 슈퍼스타로서 이름값을 했다.

스포츠방송 ESPN에 따르면 PSG는 슛 기반 기대 득점에서 1.9-4.2, 슈팅 제외 득점 기댓값은 0.3-5.0으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열세가 확연했다. 그러나 음바페와 네이마르가 2골씩 관여하며 PSG 승리를 주도하는 동안 뮌헨은 인대가 늘어나 결장한 간판스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3·폴란드)의 공백을 실감했다.

PSG는 디펜딩 챔피언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원정의 불리함을 딛고 8강 1차전에서 3골을 넣은 것이 인상적이다. 오는 14일 홈 2차전에서 0-1로 져도 합계 3-3 및 원정 득점 우세로 2020-21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한다.

PSG가 바이에른 뮌헨을 3-2로 꺾고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패배를 설욕했다. 음바페, 네이마르(왼쪽부터)는 8강 1차전 맹활약으로 승리를 주도했다. 사진=AFPBBNews=News1
ESPN은 PSG가 바이에른 뮌헨을 제치고 준준결승을 통과할 가능성을 70%로 계산했다. 음바페는 전반 13분 선제 득점에 이어 후반 23분에는 결승골을 넣었다. 네이마르는 경기 시작 28분 만에 2어시스트로 특급 도우미를 자처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국제축구연맹(FIFA) 올해의 선수상 2연패에 도전 중인 레반도프스키 없이도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준우승팀 PSG에 확실한 경기력 우위를 점한 것은 긍정적이다.

8강 1차전에서 드러난 바이에른 뮌헨의 결정력 문제는 레반도프스키만 건강하면 언제든 만회할 수 있다. 그러나 100% 몸 상태와 실전 감각을 장담하기에 남은 6일은 충분하지 않은 시간이다. 2차전이 원정경기라는 것도 불리하다. chanyu2@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