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선거 후 첫 원내회의 "한미연합훈련 예정대로 해야"

정윤아 2018. 6. 25. 09: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유한국당은 25일 6.13지방선거 이후 첫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문재인 정부에게 "화해무드로 흐르는 외교정세와 상관없이 국가안보의 마지막 보루인 한미 훈련을 예정대로 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궁극적으로 남북 화해 평화체제를 지향하지만 군사안보적 긴장을 끈을 먼저 놓으려 해선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주부터 원구성 나설 것"
"당 내부의 치부를 드러내..반성"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2018.05.28. 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정윤아 홍지은 기자 =자유한국당은 25일 6.13지방선거 이후 첫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문재인 정부에게 "화해무드로 흐르는 외교정세와 상관없이 국가안보의 마지막 보루인 한미 훈련을 예정대로 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궁극적으로 남북 화해 평화체제를 지향하지만 군사안보적 긴장을 끈을 먼저 놓으려 해선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권한대행은 "북한과의 대립적 관계는 68년간 지속돼왔다"며 "이런 관계가 판문점, 싱가포르 회담으로 한꺼번에 눈 녹듯 사라질 게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평화체제에 대한 여정은 이제 시작일 뿐이다"라며 "아직 완전하게 평화체제에 도달하지 않은 시점에 군이 먼저 본연의 역할 방기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앞서 한미 군당국은 8월 예정된 을지프리덤가디언(UFG)연합연습에 이어 해병대 연합 훈련(KMEP)도 무기유예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 권한대행은 "금주부터는 후반기 원구성과 한국당이 정책정당으로 민생문제에 대한 현안을 주도적으로 하겠다"며 "며 "계파와 선수와 관계없이 능력중심의 상임위 배분 및 위원장,간사 인선에 나서겠다"고 했다.

문재인 정부의 최저임금, 소득주도성장 등 경제정책을 비판하며 "한국당은 경제적 실용주의 정당으로 금수저 웰빙정당의 기득권을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김 권한대행은 최근 당내 계파갈등과 관련 "오로지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을 아우르는데 모든 당력을 기울이겠다"며 "국민에게 두 번 다시 한국당 내부의 치부를 드러내는 볼썽 사나운 모습을 저부터 반성하겠다"고 했다.

yoona@newsis.com
redi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