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낮술 마시는 공무원 엄단'…공주시 음주측정기 구입 추진

송고시간2019-12-01 13:3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음주 금지 담은 공무원 행동강령 일부개정 규칙안 입법 예고

음주측정기
음주측정기

[연합뉴스 자료사진]

(공주=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충남의 한 기초자치단체가 공무원의 낮술 차단을 위해 음주측정기를 구입하기로 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근무시간에 술을 마시는 공무원을 처벌하는 것은 당연하다는 반응과 오죽하면 시민 혈세로 음주측정기까지 사겠느냐는 자조가 교차한다.

공주시는 1일 공무원의 근무시간 음주 행위를 금지하는 내용을 담은 '공무원 행동강령 일부개정 규칙안'을 입법 예고하고 오는 16일까지 시민 의견을 받는다고 밝혔다.

규칙안에 따르면 공무원은 휴게시간을 포함해 근무시간에 음주해서는 안 된다.

또 시장이 공무원의 음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음주 행위를 감시하거나 음주측정을 하도록 지시할 수 있도록 했다.

근무시간 음주 행위가 확인된 공무원은 징계 등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한다는 내용도 개정안에 포함됐다.

공주시는 조만간 공무원 음주측정을 위한 측정기를 살 계획이다.

공주시청사 전경
공주시청사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시 관계자는 "공직자가 점심시간에 술을 마시는 사례가 있어 공직기강이 해이해졌다는 지적이 있고 이로 인해 행정기관의 이미지가 실추돼 근무시간 음주 행위 금지 규정을 신설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근무시간에 음주했다고 인정할 만한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대해 절차적 정당성을 확보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 소지를 차단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고 덧붙였다.

jkh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